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해외주식 분석

상폐와 주식병합 갈림길, 2024 GOEV 카누 주가 전망

by ME 2024. 3. 3.

카누 GOEV 주가 차트
카누 GOEV 주가 차트

1. 불안한 카누 GOEV 주가 흐름

전기차 스타트업 이슈의 중심에 있는 GOEV 카누 주가는 제대로 반등 한 번 없이 매일 하락만 하고 있습니다. 보통 1달러 이하의 페니 주식이 아무 이유 없이 급등하는 타이밍이 있는데, 카누 주식은 그런 것도 거의 없습니다. 전기차 시장 자체에 대한 회의론이 고개를 들고 있는 가운데 CANOO 카누 주식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카누 주식의 미래는 두 가지라고 판단합니다. 바로 카누 주식이 나스닥에서 상장 폐지되거나, 주식 병합을 통한 생명 연장(?)하거나 입니다. 두 가지 다 카누 주식 투자자에겐 스트레스 받고 험한 길입니다. 이에 대한 세부적인 포스팅을 작성하겠습니다.

 

GOEV 카누 손익계산서
GOEV 카누 손익계산서

2. GOEV 카누의 요원한 전기차 출시

치열함을 넘어 생존 경쟁까지 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서 카누는 아무 태평합니다. 그동안 이 회사는 LDV(라이프 딜리버리 비히컬)니 새로운 전기차 서비스니 말로만 엄청 떠들어 댔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제대로 보여준 것이 단 하나도 없습니다. 2021~22년 회사 매출은 0원입니다. 하지만 영업 적자는 2022년 기준 506백 만 달러에 달합니다. 이 정도면 회사가 운영되고 있다는 것도 신기할 정도입니다. GOEV는 멀른 오토모티브 MULN과 정말 비슷한 회사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회사가 돈을 못 버니 주가는 끝없이 추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한 CANOO의 전기 밴 LDV(Life Delivery Vehicle) 190의 출시 소식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체는 미궁 속에 빠져 있습니다. 제품의 제대로 된 양산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회사는 이를 제대로 설명하지도 않습니다. 또한, 재무제표에 발견된 오류로 인해 재공시가 필요했던 카누는 이미 투자자들의 신뢰를 상실한 상태입니다.

 

CANOO GOEV 카누 주가 전망
CANOO GOEV 카누 주가 전망

3. 나름 밝은(?) 카누 CANOO 주가 전망 

이처럼 말도 안 되는 회사지만 미국 월가의 전문가들은 향후 주가 전망을 밝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더 나쁘질 게 없다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향후 12개월 주가 전망 컨센서스(중간 가격)는 무려 2.33달러 입니다. 현재 주가 보다 20배가 넘는 수준입니다. 회사는 자체 브랜드의 전기차 생산보다는 파트너십을 통한 전기차 공급을 선호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자체 생산 쪽이 너무 치열하니 방향을 트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러한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카누 주식은 갑자기 상장폐지 될 수도 있습니다.

 

GOEV 주가가 1달러 아래이기 때문입니다. 이 회사 MULN 같은 주식과 다르게 지금까지 주식병합을 하지 않았는데, 1달러를 넘기기 위해 50 대 1 정도의 액면병합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병합을 하더라도 GOEV 카누가 근본적으로 비즈니스 수익 모델을 창출하지 않는다면 주가는 다시 1달러 아래로 곤두박질 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 판단으로 카누 주식에 대한 기대감은 전혀 없습니다. 다만 CANOO가 뭐라도 하나 보여준다면 상황은 바뀔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곧 상폐 후 OTC 마켓에서 보게 될 수도 있는 주식이기에 일반 투자자라면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용 업데이트)

결국 카누는 주식 병합(액면 병합)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은 아래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은 저의 개인적 의견을 담은 투자 참고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주식은 변동성이 매우 큰 금융 상품입니다. 따라서 꼼꼼한 분석과 여러 의견을 따져보며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에게 양질의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저의 블로그는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밝힙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여유 부탁드리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