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권의독서/경제,경영

도서 천영록, 제갈현열의 '부의 확장' 후기

by ME 2020. 4. 5.

독서 (1/1000)

 

도서:부의 확장

저자: 천영록, 제갈현열

출판: 다산북스 발매 2020.01.08.

 

 

친구가 부의확장이란 책을 읽어보라고 내게 빌려줘서 읽어 보게 됐는데

처음엔 책의 이름과 같이 부를 확장시키는것이라면 '주식을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투자서'겠구나 하고 읽어 보게 되었다

 

읽어보고 나니 이 책은 내가 생각하는 주식이나 부동산이나 투자 방법을 알려주는 책은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

 

예전에 내가 대학교때 한창 주식 TV를 보고 있을때 강사분이 했던 기억이 난다. 

'회사에서 주식보면서 시간낭비 하지마시고, 회사에서 일을 열심히 하면 개인의 능력도 오르고 경제가 산다.'  

이런 얘기의 기초가 되는 이야기 였는데

 

책을 요약하자면

우리가 공부해서 무형자산을 쌓아놔야 그게 내가 돈을 벌수 있게 되는 기본 자산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마음을 다지고 단기부터 장기의 목표를 세워야 하는데 

오늘부터 1주후 -> 1개월 -> 3개월 -> 6개월-> 1년 -> 3년

 

그렇게 목표를 세우고 실천을 통해 무형자산을 습득해 나가야 됩니다.

지식뿐만 아니라 마음가짐, 경험, 노하우, 통찰력, 사고력, 협상력,인맥, 신뢰 등 다양한 것이 무형자산이 될 수 있겠네요.

 

많은 것들을 보고 공부하고 느끼며 나만의 통찰력을 넓혀 가는겁니다. 

내가 가진 무형자산들을 서로 연결해서 시각을 넓여가는거죠 

 

그중에 협상방법에 대해 책에 나온부분이 있었는데 이 부분이 내게 필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1. 나의 가치 파악

2. 나의 욕구(요구) 파악

3. 상대방의 욕망 파악

4. 상대방의 입장을 파악하지만 숨겨져 있는 욕구를 파악하는것

 

 

무형자산-> 유형자산으로 바꾸는 효율적 방법중 INSTA 프레임 워크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INSTA 프레임 워크

 

1. INSIGHT (통찰) :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한 흐름을 캐치하는 겁니다. 예시로 그동안의 무형자산의 경험을 통해 어떤일이 비전이 있겠다. 생각을 하는거죠. 

 

2. STRATEGY (전략) : 그리고 장기적으로 어떤 목표를 세우고 실천할 껀지 정합니다.

 

3. TACTIC (전술) : 전략을 실행하면서 세상의 변화에 따라 바로 대응하기 위한 전술을 찾는거죠

 

4. ACTION (행동) : 부지런히 움직여라! 

 

 

책을 읽고 무형자산을 쌓기 위해 직무 공무를 하고 뉴스를 보고 다양한 책을 읽어야 겠다고! 힘차게 생각하게 되는 책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