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국내주식 분석

2차 전지 기대주, 이엔플러스 주가의 이유있는 상승

by ME 2022. 11. 15.

 - 기업명 : 이엔플러스

 - 주력 사업 : 소방차 류 제조, 2차 전지 CNT 소재

 - 시가 총액 : 3,727억원

 - 직전 년도 매출액 : 553억원

 

이엔플러스 3개월 주가 흐름 / 출처 : 토스증권

[ 기업 분석 - 소방차 관련주? ]

이엔플러스 매출액 비중 현황 / 출처 : 토스증권

이엔플러스는 무려 50여년 간 축적한 경험과 기술로 소방, 특수차량 제조를 주력하는 회사이다. 국내 소방 차 관련 제품 점유율 1위를 찍고 있다. 뭐... 흔히 보는 소방차나 특수차량은 증권 시장에서 그다지 핫한 재료는 아니다. 하지만 최근 이엔플러스의 주가 흐름은 심상치 않다. 왜냐하면 안정적 캐쉬 카우인 소방차 관련 제품을 잘 만들면서도 핫하디 핫한 2차 전지 개발 쪽으로 사업 다각화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소방 쪽과 관련 제품이라 할 수 있는 방열 소재(갭필러, 방열패드 등)를 개발하고 있다. 요즘 전기차 폭발 뉴스가 심심찮게 나오는데, 이를 방지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라 할 수 있다. 단순히 전기차 2차 전지 관련 방열 제품을 만드는 기업은 국내외에 많이 포진해 있다. 이에 이엔플러스는 전북 김제시에 전기차 제조의 핵심인 도전재 및 관련 부품을 양산하는 신 공장을 완공했다. 이를 통해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에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이엔플러스의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는 가시적인 성과로도 나타나고 있는데, 2022년 5월, 200억원 규모의 2차전지 CNT 공급계약 체결을 수행한 바 있다. 현재 주가의 흐름도 좋지만, 앞으로도 계속 주시해야 할 기업이 아닌가 생각된다.

 

 

[ 재무 분석 -  나쁘지 않은 수준?]

이엔플러스 매출액 및 영업이익 흐름 / 출처 : 토스증권

이엔플러스의 재무상태는 나쁘지 않은 수준으로 볼 수 있다. 매출액은 소방차 관련 제품 실적에 따라 움직이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꾸준히 적자를 만회하고 있다. 앞서 말한 안정적인 캐쉬카우인 소방차 관련 제품에서 꾸준한 실적을 내고, 2차 전지 관련 제품의 사업 다각화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향후 재무 실적은 기대할만 하다고 생각한다. 특히나 전기차 배터리 갭필러, 방열패드 등은 순 이익률이 매우 높은 사업으로 볼 수 있다. '주식시장에서 수급(수요와 공급)은 재료(호재, 악재 등)에 우선'한다. 아래에서 투자에 도움되는 외국인, 기관 등의 최근 수급 분석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 수급 분석 -  외국인이 몰려오는 종목?]

이엔플러스 외국인 및 기관 누적 수급 / 출처 : 유안타증권

기관은 이엔플러스 주식 및 주가에 별 관심 없어보인다. 하지만 우리 시장을 움직이는 메이저 주체인 외국인의 이엔플러스 수급이 놀랍다. 외국인은 급등 시 보통 대량 물량을 개인 투자자에게 넘기며 털고 나가는 패턴을 보이는데, 이엔플러스는 오히려 계속 물량을 주워담는듯한 움직임 보이고 있다. 최근의 주가 흐름도 매우 훌륭하다. 게다가 안정적인 실적과 핫한 재료인 2차 전지 관련주로 엮이면서 주가가 더욱 탄력받는 모습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일정 물량 포트폴리오에 담아두고 중장기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나쁘지 않은 결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이다. 

 

 

※ 이 글은 저의 개인적 의견을 담은 투자 참고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주식은 변동성이 매우 큰 금융 상품입니다. 따라서 꼼꼼한 분석과 여러 의견을 따져보며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에게 양질의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저의 블로그는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밝힙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여유 부탁드리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댓글